이것에 대해 생각하다. 맥도날드, 킷캣, 타겟, IBM, UPS라는 이름을 들으면 어떤 색이 떠오르나요? 많은 생각이 필요하지 않습니까?
색상은 항상 모든 브랜딩 노력의 필수 요소였으며 특정 색상을 브랜드와 연관시키는 이유는 일관성 때문입니다. 브랜드는 해당 색상과 연관될 뿐만 아니라 동의어가 될 때까지 로고, 모든 광고 및 모든 커뮤니케이션에서 해당 색상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IBM은 “Big Blue”로 알려진 파란색과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McDonald’s는 “Golden Arches”로 식별되며 UPS는 “The Big Brown Machine”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색상이 왜 그렇게 중요할까요? 브랜드가 빨간색, 파란색 또는 녹색을 사용하는 것이 왜 그렇게 중요한가요? 모든 색상에는 관찰자에게 특정한 의미와 심리적 효과가 있습니다. 기업이 사용하는 색상은 해당 기업과 기업이 소비자에게 미치고자 하는 효과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빨간색은 큰 관심을 끄는 사람입니다. 그것은 에너지, 흥분, 열정 및 운동의 색입니다. 눈에 잘 띄는 컬러이기 때문에 남용하면 보는 사람을 짜증나게 할 수 있으므로 아껴서 사용해야 합니다. 로고와 광고를 강조하기에는 좋은 색상이지만 레스토랑 벽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주황색은 에너지와 활기를 나타내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할인 및 저가 제품과 관련이 있습니다. 파란색, 녹색 및 분홍색과 같은 색상은 차분하고 편안한 부드러운 색상입니다. 파란색은 신뢰성, 믿음, 충성, 굳건함, 지혜를 나타냅니다. 녹색은 다산, 관대함, 양육 및 안정적인 에너지를 나타냅니다. 또한 자연과 가장 관련이 있는 색상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녹색은 일반적으로 친환경 제품이나 서비스에 사용됩니다. 핑크는 가장 부드러운 색상입니다. 그것은 진실, 로맨스, 섬세함 및 애정을 나타냅니다. 흰색은 순수함, 신선함, 깨끗함을 나타내고 검은색은 힘, 권위, 신비의 색입니다. 검은색은 사람들을 압도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비즈니스에서는 사용을 최소화합니다.
색상이 소비자가 기업을 기억하는 데 정말로 도움이 됩니까? 대답은 ‘예’입니다. 서울국제색채엑스포 사무국 조사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92.6%가 제품 구매 시 시각적 요소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촉각을 통한 물리적 느낌이 가장 중요하다고 답한 비율은 5.6%에 불과했다. 청각과 후각은 각각 0.9%를 그렸다. 제품을 구매할 때 색상의 중요성을 대략적으로 묻는 질문에 84.7%가 제품 선택에 중요한 여러 요소 중 색상이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서울출장마사지 색상은 브랜드 인지도를 80%까지 증가시킵니다. 독자층을 40%까지 향상시킵니다. 이해력이 73% 증가합니다. 컬러 광고는 유사한 흑백 광고보다 최대 42% 더 많이 읽히고 컬러는 사람들이 구매를 결정하는 이유의 최대 85%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즈니스를 위해 선택한 색상은 특히 다른 국가에 지점이 있거나 특정 문화에 맞는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경우 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색상은 국가와 문화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가지며 일부는 부정적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란색은 유럽에서 약함과 비겁함을 나타냅니다. 파란색은이란에서 애도의 색입니다. 흰색은 인도와 중국에서는 불행과 애도를, 검은색은 유럽에서는 애도와 죽음, 태국에서는 불운과 악의 색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비즈니스에 적합한 색상을 선택하기 전에 이러한 요소를 고려하고 두 번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